차트분석/BTCUSDT.P

비트코인 엘리어트 파동분석 "과연 바닥을 찍었는가"

Marotti 2022. 7. 5. 19:40

오랜만의 분석입니다.
시간이 지날수록 가능성이 적은 시나리오는 하나 둘씩 버리게 되니, 점점 더 확신을 가지게 되고 있습니다. 저는 항상 엘리어트 파동이론을 바탕으로 최소한 두가지 이상의 시나리오를 쓰고 시장의 현재 움직임을 참고하여 가능성이 작은 것들은 하나씩 하나씩 버리면서 최고의 시나리오를 남겨 그에 맞게 투자하고 있습니다.

마지막에 올려드렸던 시나리오1(https://mynewworld.tistory.com/72)도 충분히 가능한 상황이지만, 오늘은 현재 움직임에 비춰볼때 또 다른 가능성을 가진 시나리오를 생각해보았습니다. 사실 글을 오늘 쓰는 것일 뿐 늘 생각하고 있던 시나리오 입니다.

윗 단락의 링크 글에서 곧 파랑4파를 그리게 될 가능성을 언급했었는데

4파의 단골패턴인 삼각수렴이 그려지고 있는걸보니 제대로 보았을 확률이 큰 듯 합니다.
이 파랑4파가 나올 수 있는 시나리오는 위 링크 글의 시나리오 말고도 하나의 시나리오가 더 있습니다.


시나리오2

바로 위 그림의 시나리오 입니다. 윗 링크의 글과 달라진 점은 노랑3파의 위치이며, 그로인해 이번 노랑4파 조정장의 카운팅이 약간 달라집니다.

1. 2021년 1월부터 3월까지의 모습이 연장패턴에서 보이는 1파가 가장 길고 4파가 1파의 고점을 침범하게 되는 엔딩다이애그널 모습을 하고 있으므로 최고점을 초록5파(노랑3파)가 아닌 단지 초록3파의 연장으로 봐도 무방하다는 점
2. 그 이후 초록4파가 ABC의 3개 파동을 그리는 것이 아닌 5개파동으로 하락, 즉, ABC+WXY 로 이루어지는 조정의 연장패턴으로 보인다는 점
3. 초록4파의 최저점에서부터 카운팅하면 5개의 파동으로 상승하며 그 최고점은 초록 3파연장의 최고점을 초과하므로 초록5파 즉 노랑3파는 11월의 최고점이였을 가능성이 충분히 있다는 점

두가지 경우의 공통점은
현재 초록C파를 마무리하는(노랑4파를 마무리하는) 파랑4파를 그리고 있으므로 현재 횡보장을 그리고 있고 곧 5파가 시작 된다는 것이며,

다른 점은
링크글의 경우 그 파랑4파의 기간이 꽤 오래 걸릴 것이며 5파의 깊이도 깊어질 수 있는데 반해,
오늘 시나리오의 파랑4파는 비교적 짧고 그 깊이가 크지않게 5파를 그린 후 바로 상승장으로 연결 될 가능성이 크다는 것입니다.

의아한 점은
초록B에서 초록C로 내려오는 파랑파동의 카운팅이 이미 5파를 다 그린 것으로 보이기도 한다는 것인데, 그 세부카운팅으로 들어가면 4파까지만 나온것인듯 보이기도 합니다. 단, 이렇게 애매한 경우는 보수적으로 보기위해 현재를 4파를 그리고 있는 것이며 곧 5파가 나올 수도 있다는 것으로 오늘 글을 작성하였습니다.

명심해야 할 점은
저 뿐만이 아니라 많은 엘리어트파동 분석하시는 분들 모두가 노랑5파를 남겨둔 상태로 보고 있습니다. 저는 확신하고 있구요. 모두 화이팅 합시다.

PS : 좋아요와 구독 눌러주시길 부탁합니다.
질문글은 많지 않은 구독자분들께 드리는 작은 보답으로 비밀글에만 답변해 드리고 있습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