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22년 1월 23일 04시 현재, 비트코인전망 엘리어트파동 분석 "익스팬디드 플랫패턴이 확정 되는 듯" -BTCUSDT-

Marotti 2022. 1. 23. 04:21
주의 : 엘리엇파동은 앞날을 점치는 도구가 아니며, 과거의 파동, 패턴을 분석하여 조금 더 가능성이 큰 방향을 찾고 틀린부분은 수정해나가며 대응을 준비하기 위한 도구일 뿐, 맹신하지 마십시오! 

 

어제와 오늘 강하게 폭락하는 시세를 보며 내 머릿속 여러 경우의 수 중, 지금 익스팬디드 플랫패턴의 한 가운데에 있다는 생각이 더 우세해졌다. 이 블로그에 아주 여러번 언급(https://mynewworld.tistory.com/12)했던대로 러닝플랫을 대비한 35.8k 자리에서 어제 아침 추가매수를 진행했다. 후회는 없다. 러닝플랫이 될지 익스팬디드플랫이 될지는 아무도 알 수 없다. 하지만 객관적으로 현재 상황을 보자면 러닝플랫의 가능성 보다는 익스팬디드 플랫의 가능성이 더 크다는 생각이다.

 

먼저 엘리엇파동 사용자라면 플랫패턴이 3-3-5로 진행된다는 것은 누구나 알 것이다.

1월 6일의 포스팅(https://mynewworld.tistory.com/19)에서, 11월초의 역대고점은 임펄스가 아니라 큰 B파(초록B)였다는 것과 크리스마스의 반등은 하락4파(파랑B)라고 확정하였다고 밝혔다.

이 당시, 이미 하락4파까지 진행 된 상태였기 때문에, 마지막 하락5파는 현재 진행중인데, 이 마지막 하락5파 역시 그 내부(빨간원)에는 다시 5개의 소파동으로 진행되므로, 이 빨간원 내부에서 5개의 소파동만 카운팅하면 진짜 조정의 끝이라고 생각하고 희망에 차 있었다.

 

그런데

 

이 빨간원 이후에 진행 되고있는... 그러니까 어제 아침부터 지금까지도 거침없이 폭락중인 모습이 소파동5 라고 하기에는 너무나 거셌다. 이상했다. 소파동 1-3을 합친것 보다도 더 거세게 내려간다니? 뭘 놓친걸까. 이렇게 마치 3파처럼 거세게 내려가는 모습이 이해되려면 다른 시각으로 카운팅을 해봐야 했다.

이 카운팅이라면 모든게 다 말이 된다. 각 파동의 세부 소파동 역시 모두 다 들어맞는다.

1파안에 5개 소파동, 2파의 가장 흔한패턴 지그재그진행, 3파 현재의 강한 하락 임펄스...... 비관적이지만 이 카운팅이 합리적이다. 그리고 이 모습이라면 충분히 익스팬디드 플랫패턴을 진행시키고도 남을 듯 하다. 

 

익스팬디드로 진행될 경우 내가보는 유력한 자리는, 이 블로그에도 여러번 언급했듯이 28K부근이다. 이 방어선마저 깨진다면 20K까지도 고려해야 한다. 서두에 말했듯이 나는 이미 35.8K에 추가매수를 진행했지만 후회하지는 않는다. 실제로 어떻게 진행될 것인지 지켜보며 익스팬디드플랫을 미리 고려하고 있으므로 28K까지 내려오더라도 놀라거나 당황하지 않고 다시 추가매수를 진행 할 것이다.

항상 잊지 말아야 할 것은 100K를 넘어가는 노랑5파이자 주황5파가 마무리 되는 자리는 반드시 올 것이고, 비트코인이 상장폐지되지 않는 이상 분할매수와 현물거래는 외계인의 침공으로 인한 폭락에도 이겨낼 수 있다는 것이다. 비트코인이 상장폐지 될 것 같은가? 아니면 존버하자!

 

 

 

 

 

 

 

728x90